본문 바로가기
요즘하는 생각들

놀러가던 비행기에서 떠오른 생각들

by atom1q84 2025. 3. 3.

그냥 비행기에서 잠이 안 와서 수도쿠하다 떠오른 대뇌망상들

 

 

3차원에서의 양자얽힘

3차원에서의 양자 간 정보 얽힘의 경우 위치와 상관없이 동일한 운동성을 보임
4차원 테서렉트의 정의는 3차원 공간의 각 면을 다른 면에 연결하면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결국 4차원 공간에서 새로운 축상을 움직이는 양자는 얽혀있는 것이 아닌지?
4차원 공간에서 연결되는 양자의 경우 같은 하위차원에서의 위치와는 상관없이 동일한 움직임을 가지는 게 아닌지?

정육면체의 2차원 전개도에서 한 점에서 츨발한 점이 전개도의 끝까지 전개되었을 때 이를 삼차원 정육면체에서는 이동이 하나도 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다. 2차원 계에서의 이동은 사실 3차원에서는 이동되지 않은 것과 같은 경우가 되지 않을까?

3차원에서의 양자 얽힘도 사실  4차원에서 보면 이동되지 않은 것과 같은 효과일 수 있지 않을까?

 

앞으로 공부해 보고 싶은 것
1. 차원에 대한 정의
⁃ 0차원부터 4차원까지
2. 양자역학 기본 : 불확정성의 원리
3. 양자역학 심화 : 양자얽힘 양자중첩
4. 양자역학 예시 : 전자, 광자
5. 광자의 특성 : 입자와 파동성, 속도한계
6. 전자기력 핵력의 통합장 이론
7. 중력의 특이성, 블랙홀 일반상대성이론


빛의 속도는 4차원에서 중첩된 3차원들 중 특정 차원을 정의하는 상수일지 모른다

 

각 차원들의 빛의 속도가 다를 경우, 두 점사 이를 이동 시

 

1. 각 3차원의 특정 면을 공유하는 서로 다른 3차원이 존재할 수 있다.

2. 두 점을 포함하는 면(또는 두 점과 가까운 면)을 공유하는 중첩된 차원 중 빛의 속도가 빠른 차원을 찾을 수 있을 경우

3. 해당 차원으로 이동하여, 이동 후 본래 차원으로 돌아올 경우 본래 차원에서 이동하는 것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일종의 웜홀?)

 

한 점에서 다른 점으로 이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두 점을 공유하는 같은 레벨의 차원중 빛의 속도가 빠른 차원계를 이용하여 가는 방법이다

3차원 공간에 수많은 2차원계(서로 간의 빛의 속도가 다름)가 존재할 때, 서로의 차원은 중첩되어 있으며 현재 위치에 중첩된 차원에서 빛의 속도가 빠른 차원으로 이동하여 목적지에 가장 가까이 이동한 뒤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여 목적지에 도착한다

 

한국 청주에서 스페인 론다까지 가기 위해서는
2차원에서는 고속철도를 타고 가야겠지만
그보다는 청주-서울, 마드리드-론다는 자동차나 기차이동, 서울-마드리드 구간은 비행기를 이동하면 더욱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